본문 바로가기
뉴스속의 교량

썬로드 신문사 데뷔?

by 썬로드 2024. 5. 2.


그제 시흥시 고가도로 현장에서 거더 거치중 빔이 무너져 내린 사고가 있었습니다. 거더 거치중 무슨 문제가 있어 거치가 완료된 거더들까지 연쇄적으로 무너져 내린 사고였는데요. 

http://m.kyeongin.com/view.php?key=20240430026448370

 

시흥 교각 거더 추락… “2대 크레인 중 한쪽 균형 잃은 듯”

시흥시 월곶동의 한 고가도로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붕괴 사고는 1개의 대규모 PC 거더 1개를 2대의 크레인이 들어올려 교각 위에 올려놓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던..

m.kyeongin.com

 

후배가 제 블로그 그림이 경인일보 기사에 올라가 있다고 알려줘서 보니, 헐.. 올라가 있네요... 거더가 무엇인지 독자에게 설명하려는 의도였겠지요.

그동안 토목시공학이나 교량공학 책에 제 블로그 그림들을 허락없이 사용한 부분이 좀 있었는데... 신문 기사에는 처음이네요.. 기왕이면 새로 그린 그림을 올려주지.. 옛날 그림을 올렸네요. 그래도 시공학 책은 이미지내에 블로그 주소도 지우고 사용했던데... 이번 기사는 출처는 밝히긴 했네요...

일단 기자에게 메일을 한번 보내볼 예정입니다. 과연 사과같은걸 할지... 아마도 아무 답변없이 조용히 기사에서 삭제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구보다 보다 더 저작권을 엄격하게 적용해야할 하는 신문이.... 실수일거라 생각됩니다.

 

기사에 올라온 블로그 이미지

 

새로 그린 이미지... 신경 많이 써서 그린건데...

 


5/2 경인신문에 메일을 보냈고, 그날 바로 "문제가 될지는 몰랐다"는 사과의 답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기사에서 제 그림은 내려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과연 문제가 될지 몰랐을까?



댓글